메인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능력자만 하는게 귀찮다고 빼애액거리면서 만든 RPG 스크립트이다. 원래 이름은 알피지아였으나, Beast Lord가 망피지아 드립을 친 이후부터 망피지아로 공식 명칭이 바뀌었다. 마아앙피지아라는 메이플스토리의 옛날 타이틀곡에 괴랄한(?) 가사를 붙인 테마곡도 있으며, 이 역시 메인 홈페이지에서 감상이 가능하다(BGM으로 깔려있다).
아무리 망겜이라는 망피지아도
하지만, 개발진들은 갓겜이라고 주장한다.기본적으로는 RPG이다. 따라서, 직업, 전직, 마을, 일반 필드와 던전, 보스 등이 존재한다.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소모하는 cost라는 것도 있었으나(총사는 총알, 메카닉은 전기, 나머지는 mp), 오류가 신나게 발생하는 관계로 삭제되었다. 서버장과 서버원 모두 각각에 맞는 스크립트를 적용하여아 정상적으로 돌아가며, 마인크래프트 pe 0.14.1, 블록런처 1.12.2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다음 두 사진은 망피지아의 메인 화면이다. 왼쪽은 구버전 화면으로서, 인터넷에서 RPG 관련 이미지들을 긁어와서 만든 것으로, 망피이자.modpkg를 적용해야 바뀌었던 메인 화면이고, 오른쪽은 새로운 화면으로서, 이미지들이 망피지아에 있는 전직 마을들로 수정되었다. 서버원 버튼 스크립트가 .js에서 .modpkg로 수정되면서 망피지아.modpkg와 통합될 예정이다.
![]()
![]()
스크립트를 적용하고 맵에 들어오면, S 버튼과 clear 버튼이 보일텐데, S 버튼을 누르면 기타 설정들이나 현재 상태(직업, 경험치 등)를 확인할 수 있고, clear 버튼을 눌러서 채팅창을 비울 수 있다. 그리고, 명령어 '/버튼 [버튼 수]'를 통해 스킬 발동을 위한 버튼들의 개수를 설정할 수 있다. '/버튼n [스킬 이름]'을 통해 n번째 버튼에 스킬을 등록할 수 있다.
일단 망피지아를 시작하게 되면 '스타티아'라는 시작의 마을에서 시작을 하게 된다. 시작 시점의 레벨은 0이다. 스타티아 상점에서는 링가와 회복 포션을 판매하며, 막대기를 무료로 판매하고 있다.
![]()
스타티아 주변에 있는 위스티아로 가는 길3, 격투가의 숲1, 눈갱의 길에서 사냥을 할 수 있으며, 레벨 제한 때문에 그 너머의 필드들로는 이동할 수 없다.
신나게 사냥을 하다가 레벨 1이 되면 전직을 할 수 있다! 1차 전직은 모든 직업들이 동일하게 '크록시아'라는 마을에서 하게 된다. 스타이아에서 격투가의 숲1로 이동한 뒤, 크록시아 진입 광장을 통해 크록시아로 갈 수 있다. 아래 사진에서 작은 하얀 집들이 왼쪽에 보일 것이다. 그 집들 중 가장 큰(?) 건물에서 1차 전직이 가능하다.
![]()
그록시아에는 여러가지 상점들이 있다. 잡화상이나 농작물을 파는 상점, 제과점, 정육점 등이 존재한다. 필요한 아이템들은 대부분 크록시아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물론, 마법적인 것들은 대부분 마법사 마을인 위스티아나 트리릴리온쪽에서 구할 수 있다. 크록시아에서는 정거장을 통해 과학의 땅에 속하는 오네리스로 갈 수 있지만, 아마 레벨 제한 때문에 바로 가지는 못할 것이다.
그렇게 레벨 제한이 풀린 곳들을 돌아다니면서 사냥을 하거나, 몇몇 보스들을 잡으면서 레벨을 올리다가 보면 레벨 ?이 되어있을 것이다. 그러면 2차 전직이 가능해진다. 2차 전직은 1차 전직과는 달리, 각 직업들마다 다른 전직 마을에서 전직을 해야 한다.
사실, 원래는 그 반대로 하려고 했었다.다크 나이트는 섹시아에서, 메이지는 위스티아에서, 블래스터는 블래시아에서, 총사는 눈갱시아에서 메카닉은 H.T.T 연구소에서, 대학생은 혜당관에서 전직할 수 있다. 해당 마을들에 대한 정보는 맵 정보 페이지나 월드맵을 확인해보길 바란다.
마을은 몬스터가 스폰되지 않는 곳들이다. 물론, 마을이 아니여도 몬스터가 스폰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마을은 포탈을 통해 이동할 때, 맵의 이름이 초록색으로 표시된다. 대부분 상점이 존재하며, 혜당관처럼 판매는 불가능하고, 구매만 가능한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 몇몇 마을들은 전직 마을이라고 해서 전직 블록이 설치되어 있는 곳들도 있다.
필드는 몬스터가 스폰되는 곳들이다. 필드여도 몬스터가 스폰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마을은 포탈을 통해 이동할 때, 맵의 이름이 노란색으로 표시된다.
던전은 필드와 유사한 곳이나, 주변 필드들에 비해 몹들의 레벨의 높으며, 대부분 보스 몬스터가 존재한다. 마을은 포탈을 통해 이동할 때, 맵의 이름이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일부 맵들은 보스가 스폰되는 맵 주변 맵에 작게 상점 또는 상점의 역할을 하는 곳(주로 자판기)이 존재한다.
포탈을 터치하면 다음 맵으로 이동할 수 있다. 포탈에는 다음 맵에 대한 정보(이름, 마을/필드/던전 구분)가 쓰여있다. 위어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동하려는 곳이 마을이라면 초록색, 필드라면 노란색, 던전이라면 빨간색으로 목적지의 이름이 표시된다. 목적지의 이름이 하늘색으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는 마인카트를 타고 이동하는 경우, 즉, 선로를 타고 다음 맵으로 이동하는 경우이다. 목적지가 과거의 망피지아 맵인 경우는 맵 이름 앞에 '과거의 '라는 문구가 붙고, 회색으로 표시된다.
몇몇 포탈들에는 레벨 제한이 걸려있어서, 다음 목적지로 이동할 수 없다.
포달과 동일하나, 다음 맵이 아닌, 특정 맵으로 이동한다. 현재 위스티아에서 미스토치로 바로 이동하는 것 밖에 없으며, 레벨 제한이 걸려 있다. 표지판의 첫 번째(사실은 0번께자 맞지만...) 줄에 '[Portal]'이라고 적혀 있다.
대부분의 RPG 게임에 존재하는 스킬이다. 버튼을 누르거나, 직접 채팅창에 스킬의 이름을 말하면 발동되며, 전직을 함으로서 스킬을 배울 수 있다. 대부분의 스킬들은 시전자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강해진다.
보스는 말 그대로 보스 몬스터이다. 대부분의 보스들은 던전의 끝에 존재한다. 로티나, 키메라 드래곤, 하데스, 스핑크스, 타락한 마녀, 셰이드 등이 있으며, 로티나와 하데스는 던전이 아닌 일반 필드로 분류되는 곳에서 스폰된다. 일반 몹들보다 최대 체력 등이 높으며, 스킬을 구사한다.
플레이어가 스킬 등을 사용해서 소환하는 특수한 몹. 대부분의 스킬들이 서포터틀을 공격 타겟을 구할 때 예외처리한다. 다크 나이트의 오멘, 메이지의 너스티, 총사의 터렛
터레쨩, 메카닉의 타이탄이 존재한다. 서포터들은 대부분 주변 몹들을 알아서 공격하며, 그 공격은 해당 서포터를 소환한 사람이 한 것으로 취급된다. 오멘처럼 가만히 있는 서포터, 너스티처럼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서포터, 터렛처럼 주변 몹들을 찾아가서 때리는 서포터 등이 존재한다.
© 2017 C.I. Project, All rights reserved.